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팁

고도비만일 때 했던 나의 홈트 영상 정리

728x90
SMALL

저는 한 때 최고 몸무게 94kg를 찍고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하고 있구요.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와 지금 다이어트 방법은 완전히 다릅니다. 고도비만일 때는 간헐적 단식과 걷기 위주로 다이어트를 했고 지금은 고강도 운동과 탄단지를 잘 챙겨먹는 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70kg 후반대 가기 전까지는 운동을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유일한 운동은 '걷기'였어요. '파워워킹'도 아니고 '걷기'. 홈트도 80kg 초반대에 처음 시작했습니다. 물론 매일 미친듯이 하지는 않았구요. 한 영상에 꽂히면 열심히 1주 정도 하고 또 안하다가 또 한 영상에 꽂히면 1주~2주 정도 하고 또 안하고 그랬습니다. 아. 첨언하자면 전 살을 빨리 뺸 편은 아닙니다. 몇 년에 걸쳐서 천천히 뻈습니다.

 

고도비만은 아무래도 무게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서 홈트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운동을 전혀 안하신 분이라면 우선 '걷기'를 추천드립니다. 파워워킹 할 필요 없어요. 자신의 속도로 걸으세요. 

 

그러다 이제 홈트를 해도 되겠는데, 어떤 홈트를 해야하지? 같은 생각이 드신 분들!! 

제가 했던 홈트를 보여드릴게요. 물론 정답은 아니구요. 매일 엄청나게 열심히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운동을 시도하고 1주 정도 꾸준히 해보는...이런 경험이 쌓이고 쌓이면...

운동도 경험치에요. 운동 안하던 사람이 한 순간에 주3회 운동하는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뭐든지 열심히 3일간 매일 하다가 힘들어져서 놓는 게 인간이죠. 

중요한 건 놓았다가도 다시 잡는 것입니다.

 

제가 실제로 고도 비만일 때 했던, 관절에 무리가 덜 가는, 홈트레이닝 운동 리스트입니다.

 

1. [체지방킬러:고독한 유산소 운동] 층간소음 걱정 1도 없는 아파트 전용 운동!

이거 예전에 제목이 유산소 ASMR이었던 것 같은데 바뀌었네요. ㅋㅋ 홈트레이닝 처음 시작할 때 다노티비 영상 정말 많이 봤어요. 난이도 높은 것도 있긴 하지만 대체로 고도비만이 하기에 난이도가 괜찮습니다. 아 이 영상 정말 최애 영상 중 하나에요. 체대언니가 진짜 너무 귀엽고 웃겨요>< 

 

 

 

2. [ENG/ 전신 올인원 운동] 유튜브에서 다이어트 전신운동 찾았어요? 이제 딱 이거 하나만 해요!

이건 1번보다는 난이도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난이도는 아니에요. 그리고 하다가 힘드시다면 마음에 새겨두세요. 원래 운동은 힘든 겁니다. 난이도가 낮든 높든 나에게 적당히 힘든 운동이 좋은 운동이에요. 제가 이걸 추천드리는 이유는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성이 매우 좋아요. 어깨, 팔, 배, 허벅지, 엉덩이까지 아주 골고루 잘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영상 중 하나만 골라서 해야 한다면 전 이걸 할 거예요.

 

제가 80kg초반일 시절, 이 운동에 빠져서 2주간 열심히 했는데요. 사실 식단은 엄청 잘 하지 않았지만, 2kg정도가 빠지더라구요. 근데 솔직히 50kg가 48kg가 되면 바로 빠진 것이 느껴지지만, 82kg이 80kg가 됐다고 막 주위에서 엄청난 변화는 못 느끼거든요? 고도비만은 한 5kg이상 빠져야 눈썰미 좋은 사람들이 '어, 너 살 빠졌네?'라고 합니다. 근데 이 운동의 장점이 '다리라인'이 정돈된다는 점입니다. 2kg 빠지고 단골 카페 갔는데 눈썰미가 아주 예리하신 사장님이 '어, 살 빠지셨네요?'라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나도 잘 모르겠는데... 그 분 말씀으로는 '다리라인'이 달라졌다고 하더라구요. 예리한건지 무례한건지 잘 모르겠지만^^;; 암튼 기분 좋게 넘겼던 경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엉덩이 운동할때 진짜 아오~ 소리납니다. 

 

 

3. [주원홈트 전신] 홈트로빅 몰아추기 미친운동 700칼로리 순삭운동 병맛주의

한 때 엄마랑 같이 했던 운동인데 ㅋㅋㅋㅋ약간 창피할 수 있습니다. 전 그냥 엄마랑 깔깔깔깔 웃으면서 했습니다. 주원홈트 홈트로빅 시리즈인데요. 주원홈트는 채널 운영진들이 너무 발랄해서 영상도 덜 지루하고 재미있어요. 물론 그렇다고 운동이 더 잘 되진 않더라구요...운동은 힘든 거니까. 그래도 덜 지루하고 관절에 무리없이 신나게 흔들어 주세요.

 

4. [주원홈트 전신] 난리난 전신 다이어트운동 레전드 2탄!!!급찐급빠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

이 시리즈도 1탄, 2탄 등등 영상이 많은데 제가 젤 많이 헀던 건 2탄이에요. 우선 웃기고(...) 쉬워요. 하지만 스쿼트가 들어가 있어서 난이도가 엄청 낮지는 않습니다. 스쿼트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하면 됩니다.

 

5. 유튜브 역사상 역대급으로 살이 너무 잘 빠지는 텔레토비 전신유산소! 그것도 스쿼트, 런지, 층간소음 없이!

이건 완전 고도비만일 때 한건 아니고 애매한 고도비만인 70 초반 때 한 건데요. 고도비만이 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이때 처음으로 한시간 운동을 해봤구요. 나란 인간이 1시간 동안 운동을 하다니!!!! 나도 할 수 있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고강도 운동하기 너무 싫을 때...근데 운동 안하기는 더 싫을 때....합니다.  

 

 

운동도 경험치라는 것 꼭 명심하세요.

운동 안하던 사람이 하루아침에 주3~4회 운동하는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작심삼일도 괜찮아요. 3일 동안 하고 하기 싫으면 좀 밍기적대다가 또 다시 3일 시작하면 됩니다. 이게 쌓이고 쌓이고 다이어트에 진심이 되다보면 어느새 자발적으로 운동하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할 거예요. 그날이 올때까지 화이팅입니다.

728x90